> 교육활동 > 교육과정 > 초등학교

초등학교

) 지도 목표

  (1) 풍부한 학습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균형 있게 자랄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일의 세계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한다

  (2) 학습과 생활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기초 능력을 기르고, 이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력을 키운다.

  (3) 우리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문화를 향유하는 올바른 태도를 기른다.

  (4)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타인과 공감하고 협동하는 태도, 배려하는 마음을 기른다.

) 운영 방침

  (1) 2011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2015년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서울특별시 특수교육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의 기본교육과정을 근간으로 본교 초등학교 학생들의 장애 특성과 능력에 따라 구성한다.

  (2)초등학교 교육과정은 교과(), 창의적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며, 교과로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체육, 예술(음악?미술), 실과로 운영된다. 1, 2학년의 교과는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로 한다.

  (3) 초등학교에서는 중학교로의 전환적 차원에서 기초 학습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 형성에 중점을 둔다.